본문


우유 마시면 속이 불편한 당신, 유당 불내증? -콩

우유 마시면 속이 불편한 당신, 유당 불내증?

2011-08-09 09:49

         


국내 최대 두유업체 정식품에 따르면 두유 한 팩(190ml)에는 약 170~180개의 콩이 들어간다.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릴 정도로 영양이 풍부하며,
이소플라본과 사포닌, 식이섬유 등 천연기능성 물질의 보고인 반면 성인병의 원인인 콜레스테롤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유당은 전혀 포함하지 않은 최적의 식품원료이다.
하지만, 콩은 익히더라도 소화흡수율이 65% 정도로 낮은데 이런 콩의 영양소를 고스란히 간편하게 섭
취할 수 있는 게 바로 두유이다.

올해 95세로 국내 최장수 경영인인 정식품 설립자 정재원 명예회장은 “40여년 전 소아과 의사로 재직하며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개발한 최초의 두유 베지밀이 오늘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건강음료가 됐다”면서 “콩이야말로 인류 건강을 위해 하늘이 내려주신 최고의 선물”이라고 콩의 유용성을 예찬했다.

9일 밤에 방영되는 이 방송에서는 평소 두유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발레리나와 두유를 마시며 식스팩 복근을 가꾸는 몸짱 선발대회 참가자 등 두유마니아들의 두유 활용법을 들여다 보고, 두유 요리 전문가의 두유돌솥밥, 두유파스타, 단호박두유스프 등 콩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두유 요리 방법을 소개한다.

또한 채식주의자 카페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두유커피, 두유팥빙수를 비롯해 일본에서 건너온 두유도너츠와 두유 화장품 등 일상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두유의 변신을 다뤘다.


덧글

  • kittykitty 2012/03/14 14:13 # 답글

    Lactose intolerance 라고 미국인들도 있더라구요.저 같은 경우도 lactose free 우유(유당 없는 우유) 마시면 속이 편해요. 한국에도 유당 없는 우유 있지 않나요?
댓글 입력 영역


사이드